자기신체손해 자동차상해 특약 비교하기

이번에 준비한 정보는 자기신체손해 자동차상해 특약 비교에 대한 내용입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서 많은 특약들을 일일이 살펴보고 가입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목적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가장 유리한 특약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혼동하기 쉬운 특약이 자기신체손해와 자동차상해 특약입니다.

자기신체손해 자동차상해 특약

자기신체손해 자동차상해

자기신체손해 자동차상해 비교

자기신체손해와 자동차상해 특약은 자신의 과실로 자신의 신체에 사고가 생겼을 경우에 보상합니다.

자기신체손해는 보험에 가입한 자동차의 사고로 피보험자 본인 또는 그 가족(부모, 배우자, 자녀)이 다치거나 사망한 경우에 보상하는 자동차보험 특약입니다.

자동차사고가 났을 때 부상 및 후유장애시 가입한도액 내에서 상해(장해) 급수별로 지급금액 한도로 보상합니다.

자동차상해는 부상 및 후유장애시 가입한도액 내에서 치료비가 보상되고, 이외에도 장례비나 위자료, 상실수입액, 휴업손해 등을 모두 보상하는 자동차보험 특약입니다.

보험료를 절약하려면 자기신체사고 특약이 좋고, 보다 안정적인 높은 보장을 원하면 자동차상해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상해 특약은 자기신체손해보다 보장범위가 넓고 보장금액도 큽니다.

하지만 대부분 아는 설계사한테 가입하거나 다이렉트를 이용하다 보니 그냥 자기신체손해 특약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신체사고 특약은 사망의 경우에는 1억원의 한도 내에서 가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부상이 발생하면 상해급수별 한도내에서 실제 치료비만 지급됩니다. 자동차상해 특약은 사망의 경우에는 5억원의 한도 내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부상이 발생하면 상해급수와는 상관없이 실체 치료비 뿐만 아니라 위자료, 휴업손해 등도 지급됩니다.

또한 보험금을 지급할 때 내 과실이 있더라도 과실상계를 하지 않습니다. 과실상계란 사고가 발생하면 손해액에서 과실비율만큼 보험금을 공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동차상해 가입시 보상범위

한번 예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내가 운전하고 가던 자동차가 전신주와 충돌하여 조수석에 있던 남편이 부상한 경우입니다.

이 사고로 남편이 경추 염좌로 3개월간 입원했고 총 500만원의 치료비가 들었습니다. 만일 자기신체손해 특약으로 가입했더라면 총 80만원밖에 지급받지 못할 상황이나, 자동차상해 특약으로 가입했기 때문에 총 795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 사례처럼 사고가 났을 경우에 자동차상해 특약은 많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상해 특약은 급수별 한도 제한없이 실손보상이 가능합니다.

자동차상해 특약은 자기신체손해보다 자동차 차종이나 운전자에 따라서 보험료가 평균적으로 몇 만원 정도 비싼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 사고가 났을 때 제대로 보상 받기 위해서는 자동차상해 특약으로 가입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자동차보험은 충분히 보장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자동차는 우리의 삶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만에 하나 큰 사고라도 나면 엄청난 신체적, 경제적 손실을 가져옵니다.

보험료를 조금 아끼려다 감당할 수 없는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자동차상해 특약을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보험료 때문에 자기신체손해 특약을 가입하려면 보장금액을 최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금액이 올라가는 만큼 보험료가 비례해서 올라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기신체손해 보장금액을 최대한 높인 자동차보험료와 자동차상해 보험료를 비교해서 현명한 판단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험은 각자의 경제나 종합적인 상황에 맞춰서 가입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자기신체손해 자동차상해 특약 비교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_^ 늘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 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