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 무엇일까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프다거나 바늘로 콕콕 찌르는 것처럼 아플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마다 차이가 있지만 유난히 머리가 자주 아픈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잘못된 습관이나 원인 때문에 머리가 아프기도 합니다.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는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일 수도 있고 아니면 내 몸에 생긴 질환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만일 질병으로 머리가 아픈 경우에는 빨리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

축농증 등 코 관련 질환

감기에 걸리거나 비염, 축농증 코 관련 질병에 걸리면 코가 막히면서 머리가 아픈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코가 막히게 되면 코로 숨을 쉬는데 어려움이 생겨서 두뇌에 산소를 제대로 공급해 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착석자세나 습관

의자에 장기간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이나 회사원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의자에 오랫동안 앉아있다 보면 앉아있는 자세가 삐뚤어지거나 습관적으로 올바르지 못한 자세를 갖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척추나 골반이 비틀어지면서 체내의 혈액순환이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서 머리가 아픈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어혈 –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

어혈이란 체내에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지 못했을 때 기관내에 쌓이게 되는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생기게 되면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고 목이 말라서 물을 자주 마십니다.

그리고 허리와 복부 부위가 차갑고 피곤한 증상이 하루종일 지속되기도 합니다.

위장 질환

맵거나 짠 음식 등 몸에 자극을 주는 음식물을 자주 먹는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위장에 무리를 주면 담적병에 걸리게 됩니다.

담적병은 위에 담이라는 노폐물이 쌓이는 질환입니다. 이 질병에 걸리면 혈액순환이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모하여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입니다.

음주로 인한 숙취

평소에 마시는 주량보다 많은 술을 마시면 다음날 아침에 숙취 현상이 나타나서 머리가 아플 때가 있습니다.

머리가 아픈 이유는 자신의 몸에서 처리할 수 있는 알코올 분해 능력을 벗어나서 술을 마시면, 그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하여 더 많은 산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뇌로 가는 산소가 부족해서 머리가 아프게 됩니다. 우리가 공기좋은 산이나 계곡에서 술을 마시면 평소보다 많이 마셔도 잘 취하지 않습니다.

간 기능 이상 –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

우리 몸에서 간은 많은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간은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소변으로 체외로 배출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간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면, 이 노폐물을 제대로 배출시키지 못하여 머리가 아픈 증상이 나타납니다.

스트레스

공부 성적에 대한 압박감을 느끼는 학생이나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회사원에게서 자주 나타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나 압박감을 받으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머리가 아픈 증상이 나타납니다.

낮잠을 잘못 잔 경우

낮잠은 밤에 자는 잠보다 얕은 수면상태에 들어갑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우리 두뇌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반쯤은 깨어 있는 상태로 있게 됩니다.

그러면 두뇌에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지 못하여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입니다.

만성피로

피로가 누적되면 몸이 무기력해지고 그에 따라 신진대사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머리가 아픈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갈증 현상이 생겨서 물을 자주 찾게 되고 매사에 의욕이 없어집니다.

지금까지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 무엇인지 알아보았는데요. 머리가 아플 때 태양혈을 지압해 주면 머리의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두통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태양혈은 눈과 귀 사이의 중간 지점으로 오목한 부분인데 얼굴 양쪽에 있습니다. 이곳을 5초 동안 10회 정도 눌러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