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붓는 이유 무엇일까

아침에 일어나서 내 눈이 부어 있는 것을 보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눈이 붓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눈이 붓는 것에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래서 붓기를 없애준다는 화장품을 쓰기도 하는데, 사실 그렇게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눈이 붓는 원인에 대하여 정확히 알아야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눈이 붓는 이유 6가지

눈이 붓는 이유

지나친 음주나 과다한 염분 섭취

전날에 너무 달려서 술을 많이 마시면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는 야식으로 라면처럼 염분이 많은 음식을 먹고 자면 아침에 눈이 붓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물을 충분히 마시고 과일이나 야채를 드시는 것이 증상 완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잘못된 수면 자세 – 눈이 붓는 이유

전날 너무 피곤하거나 불편한 자세로 잠을 자게 되면 잠에서 깨어났을 때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잠자리가 불편해서 계속 엎드린 자세로 자거나 한쪽으로 치우쳐서 자기 때문입니다.

얼굴쪽의 혈액순환이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여 눈과 얼굴이 붓습니다. 또한 베개를 너무 높게 해서 자면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눈 주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면 붓기가 많이 가라앉습니다.

손으로 자극하는 경우

눈이 가렵다고 손으로 비벼서 자극을 주면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눈꺼풀은 얇은 피부로 되어 있어 자극을 조금만 주어도 쉽게 붓습니다.

우리가 눈물을 흘리면 눈이 붓는다고 알고 있지만, 실은 손으로 눈꺼풀을 자극해서 눈이 붓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눈에 손을 대지 말고 깨끗한 수건으로 차가운 물에 적신 후에 잘 짜서 눈에 살짝 대고 있으면 붓기가 가라앉습니다.

안과 질환

눈에 염증이 생겨도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각막부종이라는 안과질환은 각막이 부어올라서 눈이 전체적으로 붓는 것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안과를 찾아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 기능 이상 – 눈이 붓는 이유

체내에서 수분을 배출하는 기능을 하는 기관이 신장입니다. 특별히 다른 원인을 찾을 수 없는데도 계속해서 눈이 붓는다면, 일단은 한번쯤 의심해 봐야 합니다.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에 정신적 육체적으로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스가 신진대사 작용을 방해하여 눈이 붓기도 하고 스트레스로 인해 올바른 자세에서 잠을 제대로 잘 수 없기 때문에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눈이 붓는 이유 6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내 몸에 생긴 질환이 아니고 일시적인 현상으로 눈이 붓는 경우에는 냉수와 온수를 번갈아 가며 얼굴을 가볍게 씻어줍니다. 그러면 어느 정도 붓기가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