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태희는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우리나라의 대표적 미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김태희 프로필 사항 및 MBTI 유형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김태희는 우리나라 최고미녀 계보를 잇고 있는 여배우입니다. 김지미, 정윤희, 황신혜, 김희선 다음으로 거론되는 미녀배우입니다.
김태희 프로필 사항 MBTI 유형
프로필
배우 김태희가 부각되는 건 서울대 출신이라는 학벌보다 역시 외모라고 봐야 합니다. 울산여고 학창시절엔 울산 일대를 주름잡았다고 합니다.
울산여고 재학시절에는 새로 부임하는 교사들이 김태희를 보기 위하여 직접 교실로 찾아가는 것이 순서였다고 합니다.
김태희가 다니던 학원에는 남학생들이 무더기로 등록하는 바람에 김태희는 학원비를 안 냈다고 합니다.
서울대 재학시절에는 소위 서울대 3대 미녀에 선정되었는데, 사실은 김태희가 최고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붙여진 별명이 ‘태쁘’입니다.
참고로 3대 미녀는 KBS 아나운서인 오정연, 배우 이하늬입니다. 셋은 같은 서울대학교 스키 동아리 출신이라고 합니다.
김태희는 1980년 3월 29일에 부산 동래구 연산동에서 태어났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하면 나이는 만 43세입니다. 키는 162cm이고 혈액형은 O형입니다.
남편은 잘 알다시피 가수 비이고 자녀는 두 딸이 있습니다. 학교는 삼신초등학교, 대현중학교, 울산여자고등하교를 나와서 서울대 의류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지하철에서 캐스팅되어 2000년에 생리대 CF를 찍으면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2003년에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한유리 역을 맡아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당시 이 드라마는 시청률 42.4%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2006년에 영화 ‘중천’에서 정우성과 상대역으로 주연을 맡았으나 두 배우 모두 대사를 알아들을 수 없고 연기력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이후 ‘아이리스’, ‘마이 프린세스’, ‘장옥정 사랑에 살다’, ‘용팔이’, ‘하이바이 마마’ 등 많은 드라마에 출연합니다.
김태희는 CF 퀸을 거론하면 항상 5위 안에 드는 배우입니다. 그러나 발연기 여배우라는 타이틀이 항상 따라다닙니다.
대부분의 미녀 배우들이 그렇듯 김태희도 연기수업을 받았습니다. 미모 하나로 갑자기 스타에 오르면서 연기를 시작하게 된 탓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가 2020년 TVN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에서 차유리 역을 맡아서 처음으로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2023년에는 ENA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에서 문주란 역을 맡아서 처음으로 스릴러 장르에 도전했습니다.
김태희 MBTI
그녀의 MBTI 유형은 INFP입니다. 보통의 연예인들 MBTI 유형은 ESFP입니다. INFP 유형은 I(내향), N(직관), F(감정), P(인식) 지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상주의적 성격으로 영감과 직관에 의존하는 성격입니다. 사람들과 관계를 중시하며 공감능력이 뛰어나고 감성적입니다. 적응을 잘하고 자율적 성격으로 즉흥적인 생활을 즐깁니다.
언뜻 보기에는 조용하고 자신을 내세우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에너지와 열정이 넘치는 성격입니다. 음악과 예술과 자연에 대한 감수성이 뛰어나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빨리 알아챕니다.
자기 성찰적 성격으로 자기 생각과 감정에 집중합니다. 삶의 목적이란 다른 사람을 돕고 다른 사람의 어려움에 공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을 돕고 싶어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의 에너지와 노력을 어디에 쏟을지 현명하게 결정해야 하는 성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