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진서연은 개성이 강해서 매 작품마다 매력적인 캐릭을 소화하는 악역 끝판왕입니다. 오늘은 진서연 프로필 사항 남편 MBTI 유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진서연은 실은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이 비결이라고 밝혔습니다. ‘나는 항상 너무 배고프다. 내 직업이 여배우가 아니었으면 벌써 100kg 됐을거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합니다.
진서연 프로필 남편 MBTI
프로필
배우 진서연 본명은 ‘김정선’이며 서울 서대문구에서 1983년 1월 18일에 태어났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하면 나이는 만 40세입니다.
학교는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키는 168cm이고 혈액형은 O형입니다. 2003년에 815밴드 뮤직비디오 ‘I love You’로 데뷔했습니다.
2018년에 독전이라는 영화에서 보령 역을 맡아서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신스틸러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출연 영화로는 이브의 유혹, 로맨틱 아일랜드, 반창꼬, 야차 등이 있습니다.
2022년에 ‘리미트’라는 범죄스릴러 영화에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았습니다.
드라마 작품으로는 뉴하트, 전설의 고향, 볼수록 애교만점, 황금의 제국, 열애, 소원을 말해봐, 이브의 사랑 등이 있습니다.
2023년에는 ENA 드라마 ‘행복배틀’에서 식품업체 대표이사 송정아 역을 맡아서 시청자들에게 관심과 주목을 받았습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결혼 전에 남자에게 자동차나 명품백을 받은 적이 없다고 합니다. 결혼 후에 남편한테 명품백을 받은 것이 처음이라고 밝힙니다.
진서연은 얼마전 MBC 토크쇼 ‘라디오스타’에서 영화 ‘독전’ 촬영 후에 은퇴를 고려했었다고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그 당시에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영화 촬영이 끝나면 한국을 떠나 연기를 다시는 하지 않을 생각이었다고 합니다.
운동을 독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진 진서연은 ‘저는 운동을 할 때 괴성을 많이 지른다’고 밝힙니다.
지금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4시간씩 헬스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한번은 52kg 케틀벨을 들고 스쿼트 10번을 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진서연 남편
배우 진서연이 남편의 얼굴을 공개했습니다. 진서연은 ‘우리 남편이 자존감이 너무 높다. 잘 생기지 않았어. 근데 태도가 강동원’이라고 합니다.
처음 만났을 때 카페에서 남편이 자신의 핸드폰을 무심히 내밀자, 진서연이 미국에 남자친구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자 남편도 ‘나도 여자친구 있어’라는 식으로 능청스럽게 대처했다고 합니다.
둘은 2014년 5월에 결혼하여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 진서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잘지내 여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습니다. 사진 속에는 남편과 산책 중인 진서연의 모습이 담겨져 있습니다.
두 사람의 훈훈한 비주얼과 다정한 분위기가 시선을 모읍니다. 남편 직업은 인테리어 디자이너 겸 디렉터라고 합니다. 지금은 독일회사에서 근무한다고 합니다.
MBTI 유형
진서연 MBTI 유형은 ENFP입니다. 일반적인 연예인들의 MBTI가 ESFP이기 때문에 의외입니다. ENFP는 E(외향), N(직관), F(감정), P(인식) 지표입니다.
직관 및 영감에 의존하는 이상주의적 성격입니다. 공감능력이 뛰어나고 감성적이며 사람과의 관계를 중요시합니다. 자율적이고 즉흥적인 생활을 즐기는 스타일입니다.
개방적이고 솔직한 성격으로 낙관적인 태도로 삶을 대합니다.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사교활동을 즐기는 성격입니다.
긍정적인 에너지로 다른 사람들을 이끌고 지도자 역할을 할 때가 많습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상상력과 용기로 자신의 삶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즐겁게 하는 역할을 하는 성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