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꿈 해몽 풀이

꿈 속에 등장하는 담배는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심리상태나 생활습관 또는 일의 성과나 운세 등을 상징합니다. 오늘은 담배꿈 해몽 상황별로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본인이 담배를 피는지 여부가 담배꿈 해몽 포인트가 됩니다. 흡연자에게 담배의 의미는 휴식이나 기분전환 등을 암시하며 비흡연자에게는 평소와는 다른 것을 하고 싶다는 암시가 됩니다.

담배꿈 해몽

담배꿈

담배 피는 꿈

담배를 피는 행위는 현실에서 무언가 불만이 쌓였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담배가 백해무익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꿈 속에서 담배를 피는 것은 후회하는 마음이 들고 일시적으로 도피하고 싶다는 심리가 작용한 것입니다.

그리고 금연 중인 사람이 꿈에서 담배를 피는 것은 금단현상으로 봅니다.

담배를 끊는 담배꿈

담배는 심리적 부담감을 느끼거나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습관적으로 피우게 됩니다.

꿈에서 담배를 끊는 것은 새로운 마음가짐이나 의지를 보일 때 나타납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봉착해서 고생을 하다가 드디어 마음을 다잡고 새롭게 출발하고자 하는 의지가 꿈으로 투영된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입니다.

담배를 사는 꿈

새로운 상황이나 환경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처음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 누구나 두려움이나 심리적 압박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심리상태가 꿈 속에서 담배를 사는 행위로 나타난 것입니다. 실패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담배라는 안위 수단을 선택한 것입니다.

만일 담배를 사서 피웠다면, 이러한 압박감을 이기지 못하고 본인의 의지가 약해지고 있다는 심리상태가 드러난 것입니다.

담배로 불이 나는 담배꿈

담배불로 불이 나는 꿈은 두 가지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스스로 불을 냈다면, 이는 오히려 길몽으로 하는 일이나 사업이 잘 풀리지 않다가 어떤 돌파구나 기회를 잡아서 이를 극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불은 새로운 세상이나 환경의 변화, 소멸, 재생 등을 상징합니다.

본인이 실수로 불을 냈다면, 이는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다는 염려와 걱정이 꿈으로 투영된 담배꿈으로 해석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담배를 피는 꿈

직장 동료나 함께 하는 사람들과 협력관계를 이루어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과 마음이 맞는 동업자나 좋은 파트너가 나타나서 일이 수월하게 잘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담배를 주는 꿈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사람에게 선의를 베풀다가 본인이 오히려 곤경에 처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런데 담배를 받은 사람이 그 담배를 피웠다면, 이는 자신이 그 사람에게 부탁을 하거나 시킨 일이 잘 마무리되어 성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담배꿈 해몽 상황별로 알아보았는데요. 꿈해석은 본인의 경험이나 상황,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꿈 내용이 좋다고 아무 것도 안하면 아무 일도 이루어지지 않으며, 꿈 내용이 나쁘다고 비관만 하고 있으면 바뀌는 것이 아무 것도 없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