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인 프로필 과거 MBTI

배우 이다인은 2023년 4월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이승기 배우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오늘은 이다인 프로필 사항 및 과거 MBTI 유형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결혼식에는 많은 연예계 동료들이 참석하여 두 사람의 앞날을 축복했습니다. 이다인은 견미리 배우의 딸이며 언니 역시 배우인 이유빈으로 연예인 집안입니다.

이다인 프로필 사항 과거 MBTI 유형

이다인 프로필

프로필

배우 이다인은 본명이 ‘이라윤’으로 개명을 두 번 했습니다. ‘임유경’에서 ‘이주희’, ‘이라윤’ 순입니다.

원래 이름인 임유경은 생부인 임영규의 성씨를 따른 것입니다. 부모님이 이혼하고 어머니 견미리의 새 남편인 계부 이혼헌의 성을 따라서 이주희로 개명한 것입니다.

이라윤은 불교신자인 견미리가 미래와 평안을 위해 불교식으로 개명한 것입니다.

이다인은 서울 성동구에서 1992년 11월 5일에 태어났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하면 나이는 만 30세입니다.

학교는 숭의초등학교, 신사중학교, 풍문여자고등학교를 나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키는 166cm이고 혈액형은 B형입니다.

2014년 TVN 드라마 ‘스무살’로 데뷔하였습니다. 2016년 KBS2 드라마 ‘화랑’의 수연 역을 맡아서 시청자들에게 인정을 받습니다.

이후 황금빛 내인생, 이리와 안아줘, 너와 나의 유효기간, 닥터 프리즈너, 앨리스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습니다.

2023년에 MBC 드라마 ‘연인’에서 연준의 정혼자 은애 역을 맡았습니다. 조선의 현숙한 여인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이다인

이다인 과거

이승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 연인이 아닌 부부로 남은 생을 함께 하기로 했다’고 심경을 밝힙니다. 그리고 2023년 4월 7일에 결혼식을 올립니다.

이다인과 이승기는 2021년 5월 불거진 열애설을 인정하고 2년간 공개열애를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이 둘의 열애는 순탄하지 않았습니다.

이다인 집안을 둘러싸고 부정적인 구설수로 인하여 올바른 이미지의 대명사 이승기 배우에게 타격을 입힌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습니다.

심지어는 일부 팬들은 그의 자택 앞에서 두 사람의 교졔를 반대하는 트럭시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 둘의 만남을 두고도 수차례 각종 ‘설’들이 제기되었습니다.

공개 열애 3개월만에 결별설이 나돌기도 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열애사에도 불구하고 굳건한 사랑을 지켜온 이승기와 이다인은 마침내 부부의 연을 맺게 된 겁니다.

다만, 여론의 반응은 싸늘한 편입니다. 열애 인정 당시에도 많은 팬들이 우려했던 이다인의 집안 배경 문제 때문입니다.

이다인의 아버지는 과거 주가조작사건으로 많은 피해자를 양산한 장본인이기 때문입니다. 이다인 역시 이러한 과거 사실로부터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주가조작을 통하여 부당한 이익으로 누리는 호화라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사기 피해자인 이승기가 주가조작 물의를 일으킨 집안과 혼인을 하는 모습이 아이러니하다는 반응이 잇달았습니다.

누구보다 사기피해의 고통을 잘 아는 이승기가 이다인과의 결혼을 결심한 것은 주가조작의 심각성을 간과하고 있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두 사람의 결혼을 향하여 엇갈린 반응이 나오는 가운데 정작 당사자인 이승기 본인은 이다인에 대한 깊은 애정을 그녀의 인스타그램에 자필편지로 드러낸 것입니다.

그리고 이승기와 이다인은 동료들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에 이승기 부부는 결혼식 축의금으로 들어온 1억 1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합니다.

이다인 MBTI

이다인 MBTI

배우 이다인의 MBTI 유형은 ESFJ입니다. 선호 지표는 E(외향), S(감각), F(감정), J(판단)입니다. 주 기능은 Fe로 외향 감정입니다.

보편적이고 평균적인 가치를 추구합니다. 일반적이고 상황에 적합한 행동을 취하는 성격입니다. 사교적인 외교관 스타일로 친선도모형입니다.

동정심이 많고 나눔과 베푸는 것을 중시하는 타입입니다. 다른 사람이 반대하거나 자신의 요구가 거절당했을 때 마음의 상처를 쉽게 받는 성격입니다.

다른 사람의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을 즐기며 복잡한 세상을 단순하게 살아가는 성격입니다.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주도하거나 리더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사결정을 할 때 너무 성급하게 결정해서 놓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연애를 할 때 첫 눈에 반하는 것보다는 옆에서 지켜보다가 괜찮은 사람이라고 판단되면 미친 듯이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지고 표현하는 만큼 상대방도 자신에게 똑같이 해주길 원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